아티스, 비티원으로 사명 바꾸고 핀테크회사 변신

(주)비티원 2019.03.27 10:46 조회 176
아티스, 비티원으로 사명 바꾸고 핀테크회사 변신키오스크 등 핀테크 사업 본격 추진…비티씨홀딩컴퍼니 측 경영진 경영 참여

비티씨홀딩컴퍼니를 대주주로 맞은 신발 제조업체 아티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기업으로 변신한다. 전통적인 제조업의 수익성 하락과 산업구조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사업 발굴에 주력하고 인수합병(M&A)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아티스는 27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비티원'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정관변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뱅킹, 송금, 결제 등 다양한 핀테크 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하는 안을 통과시켰다. 비티원은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넘버1'을 의미한다. 

세부적으로 △블록체인 기술관련 기타 정보서비스업 △전자상거래에 의한 금융업 △전자지급결제대행업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컴퓨터 및 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 임대, 서비스업 △온라인 교육서비스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 점이 눈에 띈다.

앞서 지난해 12월 아티스는 비티씨홀딩컴퍼니와 빗썸의 3대주주인 옴니텔을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이와 함께 2018년 6월 진행한 12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 투자자도 심은경·여행수씨에서 비티씨홀딩스컴퍼니와 옴니텔로 변경했다.

지난 1월 25일 계약 조건에 따라 중도금 납입이 완료되며 아티스의 대주주가 대덕기연 등에서 비티씨홀딩컴퍼니(13.85%)로 변경됐다. 옴니텔도 12.03%를 보유하고 있는 주요 주주로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비티씨홀딩컴퍼니 및 옴니텔의 주요 경영진이 이번 주총을 통해 아티스의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이상준 비티씨홀딩컴퍼니 대표이사, 최재원 비티씨코리아닷컴 대표이사, 김상우 옴니텔 대표이사가 사내이사로 김지환 온바이오 대표이사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김영진 비티씨코리아닷컴 재무회계 실장도 아티스의 감사로 신규 선임됐다.

새로운 경영진을 맞은 아티스는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산업으로 부상 중인 정보통신기술(ICT)분야와 블록체인 및 관련산업, 교육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내세웠다.

아티스는 무인결제기(키오스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키오스크 사업은 최근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시장이 급성장하는 추세로 비티씨홀딩컴퍼니 외 관계사들과 협업해 빠른 시일 내에 무인결제기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겠다는 복안이다. 

비티씨홀딩컴퍼니의 또 다른 자회사인 빗썸이 키오스크 브랜드 '터치비(Touch B)를 내놓고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잇따라 공급계약을 맺으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어 아티스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 뱅킹, 송금, 결제 등 핀테크 서비스와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 블록체인 산업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사업도 추진한다.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